굿피플-함께웃는재단,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HERE WE GO!’ 성료

지난 23일 수원에서 개최… 발달장애 직장인 및 비장애인 동료 1200여 명 참여
발달장애 직장인을 위한 공연, 전시,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025-10-24 10:50 출처: 서플러스글로벌 (코스닥 140070)

‘제1회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팝업북 만들기 체험 부스 전경

용인--(뉴스와이어)--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과 함께웃는재단(대표이사 김정웅)이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HERE WE GO!’를 성황리에 마쳤다.

굿피플이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이 주관하는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HERE WE GO!’는 발달장애 직장인에게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할 뿐 아니라 비장애인 동료와 교류하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3일 수원메쎄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발달장애 직장인 및 비장애 동료 1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공연, 전시, 체험활동, 플레이, 휴식 등 5개 주제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공연과 전시 공간은 발달장애 직장인의 자기표현과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은 직접 준비한 방송댄스, 뮤지컬 등의 무대와 그림, 사진, 공예품과 같은 작품을 선보였다.

공연 공간에서 진행된 재능 발표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베어베터 ‘시대를 아우르는 별별이들’팀은 무대에 서기 전에 많이 떨렸지만 박수를 받으니까 자신감이 생겼다며, 다음에도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체험활동 공간은 △센스 있는 직장인 되기(용모관리) △자랑스런 직장인 되기(직무 체험) △건강한 직장인 되기(신체·정신건강 관리 및 동료와의 소통) 등 3개 분야로 나눠 운영됐다.

‘센스 있는 직장인 되기’ 부스는 발달장애 직장인이 단정한 용모로 직장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안과 피부, 네일 관리, 퍼스널컬러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발달장애 직장인 맞춤형 직무인 ‘팝업북 제작’, 요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자랑스런 직장인 되기’ 부스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건강한 직장인 되기’ 부스를 통해서는 발달장애 직장인이 신체와 정신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인바디 측정과 자세 교정, 스트레칭, 증강현실(AR) 운동 플랫폼 체험, 인공지능(AI)과의 대화, 응원엽서 나누기 활동이 펼쳐졌다.

플레이 공간도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서는 소규모 체육대회인 ‘친절한 오징겜’이 열렸다. 발달장애 직장인 50명이 팀을 이뤄 딱지치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큰공 굴리기, 짝찾기 게임을 통해 협동심을 다졌다.

이와 함께 푸드트럭과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됐으며, 발달장애 직장인이 시끄러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대비해 휴식 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직무를 체험한 한 발달장애 직장인은 마음껏 즐기고 웃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며, 자신이 하는 일이 자랑스럽게 느껴졌다고 밝혔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베어베터, 희망별숲, 포케올데이, 차바이오에프앤씨, 매일유업, 요거트월드, 피치마켓, 심플잇다이닝그룹, 신한은행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투핸즈인터랙티브, 토룩, 수원KBS아트비전미용학원, 오로라봉사단이 파트너사로 함께했다. 아울러 가천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봉사활동으로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함께웃는재단 김정웅 대표이사는 “이번 페스티벌은 발달장애인 직장인들이 건강하게 오래 일할 수 있도록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일터에서의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단순한 축제를 넘어 ‘함께 일하며, 함께 웃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작은 변화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웃는재단은 세계 최대, 아시아 최초인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인 ‘오티즘엑스포’를 비롯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발달장애 가족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함께웃는재단은 서플러스글로벌이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한 사회복지재단이다.

서플러스글로벌 소개

서플러스글로벌은 2000년 설립돼 반도체 중고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회사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ATE, 패키징, LED, 디스플레이까지 전자 산업에 필요한 전 품목의 중고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영역은 전 세계 중고 장비에 대한 ‘as-is, where is’ 판매며, refurbishment, reconfiguration, remarketing, valuation, rental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산호세), 중국(상하이), 대만(신쥬), 일본(도쿄), 유럽(뮌헨),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