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집콕 꾸러미’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즐겨요

31일까지 ACC 누리집 회원이면 신청 가능(500명 추첨)
문화상품(스크래치북, 컬러링북), 코로나 예방 위생용품 제공

2020-12-22 15:20 출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포스터

광주--(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박태영)은 22일부터 개관 5주년 기념 송년 행사로 ‘ACC 집콕 꾸러미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출활동을 자제하며 각 가정에서 취미생활을 하면서 바이러스 확산을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ACC 집콕 꾸러미’는 ACC 문화상품(스크래치북, 컬러링북)과 코로나19 예방 위생용품(마스크, 목걸이 줄, 손 소독제)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22일(화) 오전 10시부터 31일(목) 자정까지 ACC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누리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ACC 집콕 꾸러미’를 무료로 전달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박태영 전당장 직무대리는 “코로나19로 ACC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가정에서 ACC 주요 공간과 콘텐츠가 담긴 문화상품으로 안전하게 문화놀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상품으로 개발된 스크래치북과 컬러링북은 ACC 주요 공간과 콘텐츠를 그림으로 담아 스크래치 기법과 채색을 통해 ACC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2021년부터 ACC 문화상품점을 통해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요

“세계를 향한 아시아 문화의 창” ACC는 아시아 과거-현재의 문화예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신념이 만나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결과물을 생산해내는 국제적인 예술기관이자 문화 교류 기관이다. 5.18 민주화운동의 인권과 평화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승화한다는 배경에서 출발해 2015년 11월 개관한 ACC는 아시아 문화에 대한 교류·교육·연구 등을 통해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아시아 각국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의 소속기관이다. ACC는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의 참여자들이 연구(Research) - 창작(Creation) - 제작(Production)의 단계를 수행함에 있어 경계를 가로지르며 자유롭게 화합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통합적인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 ACC에서는 수집된 연구물과 자원 등을 활용해 제작된 결과물로 1년 내내 다양하고 역동적인 프로그램(전시, 공연, 교육, 축제, 기타 행사)들이 펼쳐진다.

웹사이트: http://www.acc.g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