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sterBio, 첨단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제조 위해 Sartorius와 파트너십 체결

RoosterBio의 혁신적인 hMSC 및 바이오프로세스 미디어 시스템, 확장 가능한 Sartorius의 폐쇄형 시스템 바이오리엑터·다운스트리 프로세싱 및 애널리틱스와 결합돼 재생의료 분야에 엔드 엔드 hMSC 제조 솔루션 제공 계획

2021-01-15 08:56 출처: RoosterBio

프레드릭, 메릴랜드--(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15일 -- 인간중간엽줄기세포/기질세포(hMSC) 작업용 세포은행과 고도로 엔지니어링된 미디어 및 hMSC 바이오프로세스 시스템 공급사인 RoosterBio는 생명과학 연구 및 바이오제약 업계 국제 파트너사인 Sartorius와 전략적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재생의료용 hMSC 제조 역량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 사가 보유한 동급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활용, 공정개발에 필요한 노력을 크게 감축하는 한편 공급망 산업화와 더불어 획기적 수준의 세포 기반 재생 치료법 개발 및 상용화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RoosterBio와 Sartorius는 RoosterBio의 hMSC 및 미디어 시스템 그리고 hMSC 최종 제품 제조에 필요한 Sartorius의 일회용 제조 기술, 프로세스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세포 분석 툴을 활용해 GMP 호환이 가능한 고객 중심 프로토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실험 소프트웨어용 Sartorius 벤치톱 Ambr® 시스템과 MODDE® 설계를 통해 세포 증식이 신속하게 최적화된다. 이를 통해 기술팀은 동일하게 크기가 지정된 각 다선형 바이오리엑터 배양 형태를 비교해 프로세스 정보를 확보하고 짧은 시간 내에 각 조건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이후 확장 가능한 Sartorius의 Biostat STR® 생산 바이오리엑터를 활용해 시스템 용량을 최대 50L까지 확장하며 2000L 규모의 확장성을 가지게 된다. Sartorius 장비는 또한 kSep® 시스템, 프로세스 및 품질 애널리틱스와 함께 수확 후 프로세싱 기법 개발에도 이용될 예정이다. 양 사의 이번 협력은 제조 프로세스의 신속한 확대를 위한 간소하고 강력한 형태의 엔드투엔드 플랫폼 기술 및 프로토콜 공급을 통해 치료제 개발 단계를 단일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개발사들은 개발 타임라인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마고 코너(Margot Connor) RoosterBio CEO는 “hMSC 제조 규모를 수천 리터 규모로 확대하는 것은 상업 제조 시 제품 도즈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데 필수적”이라며 “현장에서 강력하고 표준화된 생산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세심하게 관리된 제조 전략이 필요하다. 자동화 도입 및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해야 회분 확대와 일관성, 효율성 증대가 확보되는 것이다. 양 사의 이번 협력은 재생의료 제품 개발사들이 임상 규모 확대를 위한 요구조건을 달성하고 진정한 형태의 상용 제조 역량 확보의 토대를 구축하는 데 있어 유리한 형태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휴고 드윗(Hugo de Wit) Sartorius 첨단치료제부문장은 “RoosterBio와 Sartorius가 보유한 기술과 툴을 결합해 고객사가 줄기세포 및 치료제를 신속하고 보다 비용 효율적 형태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확장성은 상용 제조 능력 확보에 필수적 요소로 양 사의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사들은 각종 요구조건을 더욱 쉽게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확보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성장세에 있는 세포 및 유전자 치료 분야 지원을 위한 공동 학습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Sartorius 개요

Sartorius Group은 생명과학 연구 및 바이오제약 업계 국제적 파트너사다. 혁신적인 실험기구와 소모품을 보유한 그룹 산하 Lab Products & Services Division은 제약 및 바이오제약 기업과 학계 연구기관들이 진행하는 연구 및 품질 제어 각종 실험실이 요구하는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Bioprocess Solutions Division은 일회용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사가 바이오테크 치료제와 백신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룹은 매년 평균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왔으며 보완 기술을 확보해 주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왔다. 2019 회계연도에 약 18억3000만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2019년 말 기준 전 세계 60여곳의 제조 및 판매처를 통해 총 90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osterBio 개요

RoosterBio는 세포 제조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비상장사로 각 고객사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재생의학 산업 발전을 촉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RoosterBio의 제품들은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특징이 잘 구현된 인간중간엽줄기/기질세포(hMSC)과 고도로 조절된 중막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RoosterBio는 줄기세포가 제품 개발 과정에서 구매, 확장, 활용되는 과정을 단순화, 표준화해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RoosterBio의 혁신적인 제품들은 업계의 표준화와 생산성 향상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있으며 재생의학 분야의 신약 개발을 가속하고 있다. RoosterBi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