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 토르드라이브와 5년간의 판매계약 체결

토르드라이브 자율주행차, 벨로다인 센서 탑재하고 전 세계 공항서 화물 및 수하물 서비스 제공

2021-02-15 16:55 출처: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벨로다인 라이다의 울트라 퍽 센서가 장착 된 토르드라이브의 차량을 활용함으로써 항공사는 수하물과 화물을 비행기와 시설 전체에서 밤낮으로 언제든지 자율적으로 운송 할 수 있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자율주행 기술 기업인 토르드라이브(ThorDrive)에 5년간 자사의 ‘울트라 퍽(Ultra Puck™)’ 센서를 공급하는 내용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토르드라이브는 신시내티/노던 켄터키 국제공항(CVG)의 획기적인 자율주행차(AV) 프로그램에서 화물 및 수하물 운송 지상작업 트랙터에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탑재한다.

토르드라이브 AV는 복잡하고 안전이 중시되는 CVG 게이트 환경에서 운영할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벨로다인 ‘울트라 퍽’ 센서를 다수 탑재하고 있다. 토르드라이브의 개념 검증은 올 연말 솔루션 판매와 함께 공항 안전과 화물 효율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규모 기준 북미 7위의 화물 공항인 CVG는 2019년 승객 910만여명의 화물과 수하물 120만톤 이상을 처리했다. 항공사는 토르드라이브 솔루션을 사용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언제든 비행기와 시설을 오가며 수하물과 화물을 이송할 수 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자재 운송은 항공사가 촉박한 항공 일정을 유지하면서 물품을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해 대단히 중요하다.

토르드라이브는 자사의 화물 운송 밴에 ‘울트라 퍽’을 장착했다. 센서에 적용된 특허 기술 3D 서라운드 뷰 기술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행과 믿을 수 있는 운영에 필요한 실시간 사물 감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벨로다인 라이다 솔루션이 탑재된 토르드라이브 AV는 기존 인프라를 사용하며 비, 눈, 진눈깨비, 주야간 등 극한 기상 조건에서 가동할 수 있다. 토르드라이브는 2010년부터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를 적용해 왔다. 토르드라이브는 AV 솔루션을 산업 및 제조 애플리케이션과 더불어 항공 지상작업기재(ground support equipment)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브라이언 코브(Brian Cobb) 신시내티/노던 켄터키 국제공항 최고혁신책임자는 “우리 공항의 혁신적 파트너십은 장기적 활용성과 규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벨로다인의 첨단 센서 기술을 토대로 토르드라이브가 역량을 확대할 두드러진 진전”이라고 평했다.

에드워드 셸턴(Edward Shelton) 토르드라이브 경영기획 부사장은 “벨로다인은 신뢰할 수 있는 오랜 파트너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센서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며 “토르드라이브 소프트웨어는 벨로다인 센서의 첨단 기능과 연계해 항공사 물류 및 우리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미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업계 선두주자인 벨로다인과 협력해 미래형 화물, 장비, 자재 운송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로라 리즐리(Laura Wrisley) 벨로다인 라이다 북미 영업 부사장은 “북미와 전 세계 공항에서 선구적인 자율주행 화물 운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전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는 토르드라이브와 협력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배송 및 물류 혁신의 선봉에 서온 토르드라이브의 여정에 함께 해 자랑스럽다”며 “토르드라이브 AV는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가 복잡한 환경에서 가시성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거리와 시야각을 제공해 안전한 물류 운송을 위해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강조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발명해 자율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전문 기업 최초로 상장을 단행했으며 방대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명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로봇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품질, 성능성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토르드라이브(ThorDrive) 개요

토르드라이브는 항공, 산업 및 티어1(Tier 1)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자율주행 기술의 풀스택(full-stack) 개발 회사다. 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본사를 둔 토르드라이브는 2016년부터 자재, 화물, 수하물, 승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송하기 위한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토르드라이브는 산업, 제조, 고객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와 고객사 사이에 자율주행 솔루션을 확산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위해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안전을 증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thordrive.a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미래’ 등의 단어와 이러한 단어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알려진 또는 미지의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상당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 요소를 수반하며 이는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에 거론된 내용간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해당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자사 제품 시장 규모 예상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현존하는 또는 향후 출시될 다른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의 성공 △벨로다인의 인수사 발굴 및 통합 역량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재산의 유효성 또는 집행과 관계된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일반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 있다.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00052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