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제10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 성료

2021-11-22 10:00 출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제10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2021년 제10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 영상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11월 20일 ‘제10회 충청북도청소년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청소년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기획단 운영, 경연대회 온라인 투표, 댓글 및 공유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또한 비대면 축제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연대회 공연을 스튜디오에서 사전 녹화해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작, 송출했다.

신찬인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 도종환 국회의원 축하 영상과 변재일 국회의원 축전으로 막을 열었다.

축제 1부에서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진로 강연(청소년지도사, 댄서)과 충청북도와 청소년을 주제로 ‘도전!골든벨’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캘리그라피 공모전 시상 작품 18점을 공개했으며, 공연 결선 무대와 전년도 경연대회 최우수팀의 축하 무대 영상을 송출했다.

캘리그라피 공모 시상 작품은 앞으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홍보 시 활용할 예정이며, 공연 분야는 이날 전문가 심사와 실시간 투표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됐다.

수상팀은 △최우수 1팀(매포중학교 HUG밴드) △우수 2팀(청주중앙중학교 JOYFUL, 더인댄스 THE IN) △장려 4팀(청주시청소년수련관 배남밴드 한재호, 링컨하우스청주 엘나자도, 진천군청소년수련관 별하, 오창고등학교·대성고등학교 소속 케미팀)이 수상했다.

이번 축제 기획부터 운영에 함께한 청소년기획단 최한림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치는 축제로 실시간 채팅, 투표로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며 “청소년기획단으로서 축제에 힘을 실어주는 귀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