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면접관용 ‘하이버프 인터뷰’ GS인증 1등급 획득

2022-04-22 09:00 출처: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하이버프 인터뷰(면접관용)’ GS인증서

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2일 --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는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면접관용)’가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 이후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과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이점이 있다.

또 GS인증 시험은 ISO/IEC25023, 25041, 25051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진행해 1등급을 획득하면 제품의 객관적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에 GS인증을 통과한 하이버프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으로 기존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건비, 이력 검증, 면접 공간, 면접 교통비, 구인 광고비, 평판 관리비 등의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다.

하이버프를 이용해 지원자 100명을 면접 보면 단 30분 만에 100건의 AI 면접 영상과 AI 면접 결과 리포트를 면접자, 기업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어 면접 소요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하이버프는 최근 취득한 ‘데이터 가공을 통한 비대면 면접 방법’에 대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3가지 AI 기술인 △면접자의 말 빠르기, 사용 단어 분석, 방언 등 오디오 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음성 인식(STT)·음성 변환 시스템(TTS) △자연어 처리(NLP) △얼굴 근육 인식을 통해 표정 분석, 눈 떨림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얼굴 검출(Face-Detection) 기술을 바탕으로 ‘AI 분석 종합평가지수’를 제공해 면접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국제 품질 표준에 부합한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하이버프 신뢰성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며 “GS인증을 통해 공공시장 진출과 NEP(신제품 인증)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스스로 재테크를 수행하는 ‘하이버프 재테크’ 솔루션에 대한 GS인증 1등급을 업계 최초로 취득한 바 있다. 또 △금융 당국의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으로 나스닥 TV 보도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개요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설립 6년 차 스타트업이다. 2020년 매출 3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6배 이상 증가했고 영업 이익도 17억원을 올렸다. 나이스평가정보 기업신용평가등급 ‘BBB0’와 현금 흐름 등급 ‘우수’를 받았으며, 코스닥 상장 요건에 해당하는 ‘T3’ 최우수 기술신용등급도 획득했다. 삼성전자, LG전자 B2B 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RA 테스트베드 1위, 스타트업 월드컵 TOP10,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수상 등과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으로 나스닥TV에 보도된 이력을 지니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