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생태문화 교육 ‘반가워, 반딧불이야’ 성료

도심 속에서 만나보는 반딧불이

2022-06-29 13:00 출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청소년을 위한 생태문화 교육인 ‘생태문화 지킴이-반가워, 반딧불이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6월 24일(금) 청소년의 생태문화 학습을 위해 진행한 ‘생태문화 지킴이-반가워, 반딧불이야’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생태문화 지킴이-반가워, 반딧블이야’는 생태문화 교육 중 하나로 서울시 강동구에 있는 길동생태공원과 연계해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길동생태공원 내 반딧불이 체험관에서 반딧불이에 대한 영상을 시청한 후 숲에 들어가 서식지를 거닐며 반딧불이를 만났다.

아이들은 이번 시간을 통해 길동생태공원에 서식 중인 반딧불이를 관찰하며 반딧불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원카드 작성을 통해 생태 환경의 오염 및 보전을 생각하는 시간을 보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관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생태 학습을 통해 생태 환경에 대한 인식 확장 및 보전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