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뉴스와이어)--우리는 환경과 주변 세상을 보살펴야 할 책임이 있고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려면 인류 공동의 노력과 범세계적인 약속이 필요하다.
6월 말 메리케이(Mary Kay Inc.)가 후원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국제 콘퍼런스(Sustainable Future International Conference)’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유서 깊은 마르티닉 궁전에서 개최됐다. 다양한 업계의 사고 리더, 전문가, 기업 및 비영리 경영자가 역사적인 장소에 모여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표준을 공유하고 교류하며 청중을 교육했다. 행사의 목표는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세계의 귀중한 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성공적으로 이행하는 것이다.
지속 가능성을 오랫동안 지지해 온 메리케이는 2021년 새로운 지속 가능성 전략인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를 발표해 이 행사에서의 주도적인 역할을 예고했다. 메리케이의 주요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개발한 이 전략은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일치하며, 이에 메리케이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공동체의 주축으로 자리 잡았다.
지속 가능한 미래 국제 콘퍼런스는 새로운 세대의 창업자, 엔지니어, 개발자, 기술 혁신가 등의 성공을 돕는 데 매진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인 스타트업 디스럽트(Startup Disrupt)가 주최했다. 이 행사는 스마트 시티(인프라, 개발), 전기를 이용한 이동(e-모빌리티, 에너지 및 재생 가능 자원, 경제 및 정책),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환경, 녹색분류체계, 지속 가능한 금융), 지속 가능한 생활(농업 기술, 음식물 쓰레기, 패션 혁신, 스마트 농업) 등의 주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스타트업 창업자,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임원, 정부 부처, 협회, 노조, 상공회의소, 투자 단체, 정책 입안자(유럽 위원회), 과학 및 연구 기관, 대학, 비영리 기관 등 여러 분야를 대표하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강연자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 콘퍼런스를 통해 지혜를 공유했다.
에디타 자부바(Edita Szaboova) 메리케이 체코·슬로바키아 총괄은 “메리케이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인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을 풍요롭게’는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우리는 전 세계 시장에 참가하고 있는 만큼 오늘, 내일, 그리고 항상 선을 행하는 회사의 유산을 이어가는 것이 우리의 도덕적 의무라고 믿는다. 메리케이는 환경 영향을 줄이고 자원을 개선할 기회를 찾아 효율적으로 제조하는 데 주력한다. 따라서 제품 개발, 디자인, 책임 있는 자원 조달 및 플라스틱 오염 완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실천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패트릭 주라넥(Patrik Juránek) 스타트업 디스럽트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지구를 대체할 행성은 없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유럽 연합의 많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는 이번에 체코에서 열린 지속 가능한 미래 국제 콘퍼런스에서 그동안 이룬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는 동시에 전 세계의 성공적인 사례에 영감을 줬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비전에 확신이 있는 메리케이는 새로운 동력을 부여할 파트너”라고 말했다.
스타트업 디스럽트가 주최하는 다음 서밋은 9월 13일 체코 프라하의 크램-갈라스궁(Clam-Gallas Palace)에서 열린다. 서밋의 주제는 ‘다양성(Diversity)’으로 체코를 비롯한 전 세계 브랜드에서 파견하는 50명 이상의 기조연설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강연자와 사고 리더들은 다양성, 평등, 포용(DEI): 편견과 미세 차별(Microaggression); 장애인 고용; 포용적 디자인과 혁신; 여성의 권한 부여 등 폭넓은 주제의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버지니 나이건-말렉(Virginie Naigeon-Malek) 메리케이 사회적 영향 지속 가능성 부문 글로벌 총괄은 서밋에서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강력한 전략으로서 ‘여성의 권한 부여 및 성-반응적 조달(gender-responsive procurement)’이라는 주제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다.
버지니 나이건-말렉은 “전 세계 기업 중 여성 소유 기업은 약 3분의 1이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여성 소유 기업에 대한 대기업과 정부의 조달 지출은 전체의 1% 미만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두 가지 통계는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한쪽에는 충격적인 현실이, 다른 쪽에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 효과적인 조달 정책과 관행은 여성 기업가가 팬데믹의 경제적 영향으로부터 회복하고 DEI의 사고방식으로 비즈니스 실천을 재고해 포용적인 성장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강력한 전략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대표자의 성에 따른 엄청난 격차는 전 세계 여성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행동을 추진할 기회이기도 하다. 이는 ’더 나은 재건(build back better)’뿐 아니라 평등한 재건을 달성할 특별한 기회”라고 덧붙였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일념으로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뷰티 회사는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비즈니스 혁신 촉진, 암 연구 지원, 성평등 증진,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디스럽트(STARTUP DISRUPT) 개요
2020년에 설립된 스타트업 디스럽트는 기업과 기술 혁신가가 산업, 제품 및 서비스에서 ‘구태의연한’ 사고 방식을 바꾸도록 돕는다. 이 아이디어는 글로벌 기업가 커뮤니티와 스타트업 옹호자들이 착안했다. 스타트업 디스럽트의 목표는 전 세계의 기업가, 스타트업 창업자, 기술 혁신가 및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지식, 영감 및 연결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startupdisrup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300051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