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에코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정원규와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 학과장 이재우, 에코테인먼트코리아 정동현 매니저(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 졸업)가 에코테인먼트코리아 본사에서 가족기업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종합 모험 레포츠 시설 전문 기업 에코테인먼트코리아(구 짚라인코리아, 대표이사 정원규)가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학과장 이재우)와 ‘가족기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코테인먼트코리아는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 학생들에게 우선순위로 채용 기회를 제공하며,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는 모험 레포츠 시설 사업에 필요한 인력을 에코테인먼트코리아 측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는 △산학 협동 연구 및 교육 과정 등 공동 프로그램 개발 △상호 교육 시설 및 실습 시설 활용 △강의 및 연수, 실습 교육 프로그램의 활용 △학생의 현장 실습, 인턴십 및 취업 기회 제공 등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가족기업 관계’로서 관련 분야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간에 홍보함으로써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코테인먼트코리아는 레포츠 산업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식을 추진했으며, 경동대학교 역시 이를 계기로 연구 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살려 전문 기업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동대학교 스포츠마케팅학과 이재우 학과장은 “에코테인먼트코리아와의 이번 산학 협약 체결로 레포츠 산업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테인먼트코리아 소개
에코테인먼트코리아는 모험 레포츠 시설 전문 회사로 총 27개 분야 100종 이상의 다양한 모험 레포츠 시설을 제공하며 최초 기획 단계에서 인허가, 설치, 교육 훈련, 운영 및 유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시설 도입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