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파트너스 홈 화면
서울--(뉴스와이어)--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유자랩스(대표이사 오세용)가 10월 19일 카페24 제휴 마케팅 솔루션 ‘쇼핑파트너스’를 업데이트하고 ‘앰배서더’ 기능을 출시했다.
쇼핑파트너스는 카페24 제휴 마케팅 솔루션이다.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하면 특정 유입을 분석하고 구매를 추적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공동구매 마케팅 △로열티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광고 시장에서 주된 마케팅으로 자리 잡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허브가 발간한 ‘2023 인플루언서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 83%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적이라 답했으며, 67%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늘릴 것이라 말했다. 또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2023년 211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서도 최근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코스닥에 상장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주력 마케팅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이번 쇼핑파트너스 업데이트에 출시된 앰배서더 기능은 특정 링크로 유입된 쇼핑몰 상품 판매를 모두 추적한다. 또한 앰배서더 유입에 따라 △회원/비회원 비율 △첫 구매 비율 △구매 전환율 등 쇼핑몰에 특화된 통계 데이터를 그래프로 제공한다. 쇼핑몰 담당자는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앰배서더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영향을 주는 사람’이란 뜻으로 주로 SNS에서 활동한다. 앰배서더(ambassador)는 번역하면 ‘홍보 대사’로, 앞장서서 어떤 브랜드를 알리는 사람을 뜻한다.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되지만 앰배서더가 인플루언서보다 활동 기간이 장기적이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특정 제품을 홍보하지만 앰배서더는 브랜드 자체를 홍보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오세용 유자랩스 대표이사는 “기존 쇼핑파트너스는 소수의 상품을 다수의 인플루언서가 마케팅하기에 적절한 구조였다. 이번에 출시한 앰배서더 기능은 쇼핑몰 전체 상품을 소수의 앰배서더가 홍보하는 구조다. 이제 두 가지 유형의 제휴 마케팅 기능을 모두 쇼핑파트너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해 다양한 유형의 제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자랩스는 카페24 공식파트너사로, 올해 6월 쇼핑파트너스 출시 후 약 150개 쇼핑몰에 제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파트너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자랩스 소개
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유자랩스는 이커머스 운영 비효율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만든다. 첫 번째 제품으로 카페24 제휴 마케팅 솔루션 ‘쇼핑파트너스’를 개발했다. 출시 네 달 만에 앱 설치 고객사 150곳를 돌파했으며, 국내 주요 자사몰에서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해 제휴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