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우·김광혁 지음, 좋은땅출판사, 116쪽, 2만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펴냈다.
블록체인은 P2P (Peer to Peer) 기반의 공유 원장 기술로, 거래를 기록한 원장을 특정 기관의 중앙 서버가 아닌 P2P 네트워크에 분산해 공동 기록 및 관리하는 개념이다. 미래 가치가 매우 높은 이 기술은 가상화폐와 연결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저자는 이런 블록체인을 이용한 가상자산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이 책을 썼다.
저자 황정우와 김광혁은 블록체인 개발과 거래소 상장 에이전트며, 2016년부터 시작한 웹 개발 및 컨설팅 사업으로 노련함까지 갖춘 사업가다. 가상자산 개발,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획, 거래소 상장 등 수십 명의 클라이언트와 함께 쌓은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입문자에게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했다. 코인과 토큰, 재단 등 단순한 개념은 물론 플랫폼 선택, 홈페이지 구성 등의 준비부터 상장까지 필요한 폭넓은 개념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있다. 쉽게 정리된 알짜 지식과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가상자산 시장에서 프로젝트가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이 책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진 입문자나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려는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가상자산이 등록되고 있는 가운데 어떻게 해야 나의 프로젝트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