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로보월드 공식 포스터
2024 로보월드 사전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로봇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2024 로보월드(ROBOTWORLD)’가 개최를 앞두고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조기 신청 할인을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로봇 전시회 ‘2024 로보월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4 로보월드’에는 △제조업용 로봇·스마트팩토리·자동화 △전문·개인 서비스용 로봇 △자율주행·물류로봇 △의료·재활·국방로봇 △RaaS △로봇부품·SW 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업체가 참가한다. 규모 역시 역대 최대로 국내 250개 사와 해외 50개 사까지 총 300개 업체가 참가해 약 900개 부스로 구성된다.
이에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로보월드 조기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부스비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로보월드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은 부스비를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지난해 약 4만2000명의 참관객이 다녀갈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는 로보월드 전시회는 올해 그 주목도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유진로봇, 유일로보틱스, 원익로보틱스, 주강로보테크 등 국내 주요 로봇 관련 기업이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전시회와 더불어 컨퍼런스,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수출상담회 등 참가기업과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조영훈 한국로봇산업협회 상근 부회장은 “이미 로보월드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이번 조기 신청 할인 기간 역대 최대 규모의 신청이 예상된다”며 “참가기업과 참관객이 로보월드를 통해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주요 로봇 강국 2~3개국 대상 해외국가관 구성 등 다양한 방안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24 로보월드’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로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소개
한국로봇산업협회는 1999년 설립한 로보틱스연구조합과 2003년도 설립한 한국지능형로봇산업협회가 2008년 5월 통합한 조직으로, 우리나라 로봇산업 발전을 이끄는 로봇인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사를 위해 R&D 사업, 인력 양성사업, 디자인 개발사업, 로보월드 및 국제협력사업, 표준 및 조사통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사 기반 선행/선도적 로봇사업을 발굴 및 추지하고 협회의 중장기 발전전략 로드맵을 수립해 로봇사업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